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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CA-COLA FOUNDATION

2016-5-27

 

 

오늘은 세계 곳곳,
어느 곳에서도 발견할 수 있는 코카콜라!
코카콜라의 재단활동에 대해 살펴보고자 합니다.

코카콜라 재단

세계 5대 기업 중 하나로 코카콜라가 꼽힙니다. 약국에서 처음으로 술을 대체할 수 있는 두뇌강장제로서 새로운 음료인 코카콜라가 만들어졌습니다. 제품출시 초기 하루 평균 6잔이 판매되던 코카콜라는 이제 전 세계에서 어느 곳에서나 맛볼 수 있게 되었고, 회사의 성장과 함께 코카콜라 재단을 설립하였습니다.

단체명Coca-Cola foundation

소속국가미국

창립자Roberto Goizueta, Chairman and CEO of The Coca-Cola Company

창립년도1984

미션사회의 웰빙 증진

사업분야①Women(여성) ②Water(물) ③Well-Being(웰빙 촉진)

홈페이지http://www.coca-colacompany.com/our-company/the-coca-cola-foundation

코카콜라의 국제 재단인 The Coca-Cola Foundation(코카콜라 재단)과 현지 지역재단을 통해서 사회의 웰빙을 증진시키고자 총 3가지 분야를 중점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각 분야의 목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Water(물) 분야의 3가지 중점사업

1.Water Stewardship & Replenish Report(물 관리 진전 보고서)

이용된 수자원의 보충을 위한 협력(collaborating to replenish water we use)

-음료 생산 및 제작에 사용된 물에 대한 동일한 양의 수원을 안전하게 지역사회 및 자연에 보충하고 환원

수자원 효율성(water efficiency)

-운영 및 제조하는 데 사용되는 물의 효율성을 2010년을 기준으로 25%를 향상

수자원 위기 완화(Mitigating water risk)

-각 보틀링 공장의 수자원에 대한 취약성을 질적·양적으로 평가, 현지 수자원 보호 프로그램을 시행

폐수 처리 및 재활용(treating and recycling waste water)

-종합적 폐수 처리를 통해서 수중 생물을 지원하는 환경으로 재생

 

2. RAIN(The Replenish Africa Initiative: 아프리카 수자원 보급 추진책)

대표 사업인 RAIN은 2015년까지 아프리카 내 2만 명을 대상으로 깨끗한 물에 대한 접근을 향상시키는 것이 목표입니다. 이 사업은 6년 동안 코카콜라 컴퍼니가 300만 달러의 기여금을 제공하며, 개발협력에 관한 전문지식을 제공하거나 추가적인 자원 확보를 돕는 140여개의 파트너와 함께 지속적으로 프로젝트가 유지 된다고 합니다.

 

3. Plant Bottle

Plant Bottle 사업은 지속가능한 포장기술을 통한 소비자들의 재활용 증진을 목적으로 합니다.

지속가능한 포장 기술 영역 :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하고 배송 중 제품을 보호하는데 사용함으로써 쓰레기 발생을 줄이고, 재사용가능한 물질과 재활용된 물품들을 통해 지속가능한 포장기술을 개발

재활용 영역 : 소비자들이 집에서 재활용을 하도록 장려하며 이러한 재활용이 어떻게 국제적으로 탄소발자국(carbon footprint)을 감소시킬 수 있는지를 교육

 

 Women(여성)분야의 대표 사업: 5by20

5by20 사업은 코카콜라의 국제적 책무로서 기업의 가치사슬을 통해 50만 명의 여성 기업가들의 경제적 역량 강화를 가능하게 하여, 코카콜라 가치사슬을 통해 과일 농가부터 장인까지 여성 기업가들을 돕기 위한 프로그램을 시행하여 경제적 기반을 형성합니다. 또한 기업과 연계시켜 여성들이 경제적인 제약이 없도록 비즈니스 능력 트레이닝, 경제적 서비스 및 자산제공, 동료 네트워크·멘토링과 같은 3가지 중점 프로그램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Well-Being(웰빙)분야의 사업목표는 개인의 웰빙 증진이며 세부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코카콜라 음료의 질, 안전성, 혁신(our beverages: safety, quality and innovation)

제품 안정성과 질적 기준을 통해서 재료의 질과 안전성을 보장하고 진화하는 소비자의 욕구와 선호를 대비하여 혁신을 통한 새로운 음료를 제공

2. 비만관리 인식 제고(inspiring the world to come together to help address obesity)

음료 선택에 있어 소비자들에게 칼로리 포함량을 인지하도록 칼로리 정보를 음료에 제공

3. 저칼로리 또는 무칼로리 음료 선택의 제공(offer low or no calorie beverage options in every market)

4. 투명한 영양 정보 제공(providing transparent nutrition information)

소비자들에게 음료의 칼로리 정보를 전면에 제공하는 포장용지를 활용

5. 신체적 활동 지원 (help get more people moving by supporting physical activity)

비만 관리에 대한 국제적 기여로서 118개의 국가에 290개 이상의 활동적이고 건강한 삶을 위한 신체 활동 프로그램을 지원하며, 코카콜라가 판매되는 전 지역에 비만관리 프로그램이 운영되도록 후원

6. 마케팅 책임감 (marketing responsibility)

코카콜라 컴퍼니는 아동들이 먹고 마시는 문제에 대한 결정자로서 부모 또는 양육자가 가장 큰 역할을 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비만 관리에 대한 기업의 기여로, 12세 미만 아동에게는 코카콜라 제품에 대한 광고를 금지하는 정책을 제정

 

이외에도 코카콜라재단은 미국의 예술·문화사업, 지역사회 및 경제적 개발 프로그램, 아프리카와 라틴아메리카의 HIV/AIDS 방지 및 인식제고 프로그램 등 다양한 사업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Water, Women, Well-Being 3가지 핵심테마를 가지고 분야별로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코카콜라 재단의 지속적인 활동을 기대해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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