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ject re 서비스 이용 약관

제 1 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씨에스알임팩트주식회사(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project re(프로젝트알이) 및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과 절차 등을 정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제2조 (정의)

 

1. 이 약관에서는 용어를 다음과 같이 정의하여 사용합니다.

- "서비스"란 회원의 단말기(모바일, 태블릿PC 등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를 통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project re(프로젝트알이) 및 관련 서비스 일체를 말합니다.

- "회원"이란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함으로써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 여러분을 말합니다.

- "아이디"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포인트"란 제9조에 따라 회원이 일정한 행위를 마친 때에 서비스 이용과 연동하여 시스템에 적립되는 서비스 상의 데이터를 말하며, 보상 포인트와 제휴 쿠폰이 포함됩니다. 포인트는 회사가 임의로 책정하거나 조정하여 지급하는 일정한 계산단위를 갖는 서비스 상의 가상 데이터입니다.

- "챌린지"란 일정기간 동안 정해진 목표를 실천하고 “오늘의 분리수거”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회사가 정한 방침에 따라 이를 인증한 참가자의 달성 상태에 따라 규정된 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 모바일 대회를 말합니다.

- “개설자”란 캠페인을 진행할 의사로 회사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양식에 맞추어 회사의 오늘의 분리수거에 등록한 회원을 말합니다. 개설자는 법인일 수 있습니다. 회사(오이스터에이블)는 개설자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 "제휴 서비스"란 회사가 외부 업체와의 제휴를 통하여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2.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위와 같이 달리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 법령 및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고, 이에 정하지 아니한 것은 일반적인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항을 회원이 알아보기 쉽도록 서비스 내에 표시합니다. 다만, 이 약관과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상에 게시합니다.

- 상호 및 대표자의 성명

- 영업소 소재지 주소(회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 포함)

-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 사업자 등록번호

-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개인정보 처리방침

- 이 약관

2.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 중 서비스 중단, 계약 해제ㆍ해지, 회사의 면책 사항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은 굵은 글씨, 색채, 부호 등으로 명확하게 표시하거나 별도의 연결화면 등을 통하여 회원이 알아보기 쉽게 처리합니다.

3. 회사는 필요에 따라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위반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약관(이 약관 및 제7항의 운영정책을 포함합니다, 이하 같습니다)을 개정하는 경우 적용일자 및 개정사항,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적용일 14일 전에 웹사이트 기타 공지사항 게시판 또는 이메일을 통해 공지합니다. 다만, 변경된 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인 경우에는 그 적용일 30일 전에 본문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하고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이 경우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회원이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5. 공지일로부터 14일 이내에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하지 않는 경우,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6. 회원이 개정에 동의하지 않는다는 의사를 표시한 경우 회사는 개정된 약관을 적용할 수 없습니다. 또한, 회원은 개정 약관의 효력 발생일부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고, 회사 또는 회원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7. 이 약관을 적용하기 위하여 필요한 사항과 이 약관에서 구체적인 범위를 정하여 위임한 사항을 운영정책(이하 “운영정책”)으로 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운영정책의 내용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서비스 내 또는 그 연결화면에 게시합니다. 운영정책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본 조에 의한 약관개정 절차에 따르나,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내용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서비스 내 또는 그 연결화면에 게시하는 방법으로 하는 사전 공지로 갈음할 수 있습니다.

- 이 약관에서 구체적으로 범위를 정하여 위임한 사항을 개정하는 경우

- 회원의 권리ㆍ의무와 관련 없는 사항을 개정하는 경우

- 운영정책의 내용이 이 약관에서 정한 내용과 근본적으로 다르지 않고 회원이 예측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운영정책을 개정하는 경우

 

제4조 (약관의 해석)

 

1.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이나 해석에 대하여는 관련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2. 회사는 개별 서비스에 대해 별도의 이용약관 또는 운영정책(이하 총칭하여 "별도 약관")을 둘 수 있으며, 그 내용이 이 약관과 충돌하는 경우 별도 약관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제 2 장 이용계약

 

제5조 (이용계약의 체결)

 

1. 서비스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사람(이하 "가입신청자")이 이 약관에 동의하고 가입을 신청한 다음 회사가 이를 수락함으로써 체결됩니다. 필요한 경우 회사는 본인확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가입신청자는 가입신청 시 진실한 정보를 기재하여야 하며, 허위의 정보를 기재함으로 인한 불이익 및 법적 책임은 가입신청자에게 있습니다.

3. 만 14세 미만은 회원이 될 수 없습니다.

4. 가입신청자가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허위의 명의 또는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기타 승낙이 불가능한 사유가 있는 경우 승낙이 거부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 기타 기술상 또는 업무상의 이유로 승낙을 유보할 수 있으며, 그 결과를 가입 신청자에게 알려드립니다.

 

제6조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서비스 내 마이페이지 화면을 통하여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단, 서비스 관리를 위하여 아이디, 이메일 주소, 성별은 수정할 수 없습니다.

2. 가입 신청 시에 기재한 회원 정보에 변동이 생긴 경우 이를 수정하거나 회사에 통지하여야 하고 미수정 또는 통지하지 않음으로 인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3 장 서비스

 

제7조 (서비스 내용)

 

1. 오늘의 분리수거 서비스는 환경활동을 통해 점수를 얻고 해당 점수로 제휴 쿠폰 등의 혜택을 사용할 수 있는 환경활동 보상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오늘의 분리수거 서비스의 기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회수 인증: 전용 회수함에 재활용품 또는 다회용기를 투입하여 회수를 인증할 수 있습니다.

- 카메라 환경활동 인증: 환경활동을 카메라로 촬영해 인증할 수 있습니다.

- 사용자 평가: 다른 사람의 환경활동을 평가할 수 있습니다

- 점수 적립: 회원은 환경활동 인증, 사용자 평가, 오늘의 분리수거에서 제공하는 챌린지 참여 등으로 점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레벨 제공: 획득한 점수에 맞는 레벨에 달성할 수 있습니다.

- 보상 제공: 획득한 점수와 레벨에 따라 제휴 쿠폰 등의 보상을 제공합니다.

- 랭킹 기능: 획득한 점수로 순위 정보를 제공합니다.

- 팀 기능: 그룹 별로 성과경쟁이 가능하도록 팀 기능을 제공합니다.

- 이벤트 등 회사가 개발하거나 다른 법인과의 제휴를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기타의 서비스

2. 회사는 서비스 웹사이트{https://www.oysterable.com/)를 운영하며, 회원은 서비스 웹사이트를 통해 보다 상세한 서비스 내용을 문의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타겟팅 광고서비스 특성상 광고주의 요구에 따라 또는 관련 법규 준수를 위하여, 일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회원의 범위를 다르게 정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사전 동의를 받은 경우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정한 요건과 절차에 따라 광고 및 서비스 관련 정보를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이 원치 않는 경우 언제든지 수신거부 할 수 있습니다.

5. 앱 실행 시 회원의 위치 정보는 10분에 한 번씩 업데이트되고 데이터로 기록됩니다. 회사는 회원의 위치정보 이용에 관하여는 별도의 위치기반서비스 이용약관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6. 회원이 회사의 앱이 실행되는 것을 원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사용 중 설정 창에서 ‘위치정보 제공동의’ 설정을 해제(OFF) 할 수 있습니다.

7. 회원이 푸시 알림 사용을 원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사용 중 설정 창에서 ‘푸시 알림 설정’을 해제(OFF)할 수 있습니다.

 

제8조 (서비스의 변경)

 

1. 회사는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약관에 다른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는 않습니다.

2. 서비스를 변경하는 경우 변경 사유 및 일자, 변경 내용을 변경 7일 전 공지사항 게시판에 공지합니다. 다만, 변경 사유 또는 내용을 구체적으로 공지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그 이유를 밝힙니다.

3. 서비스의 변경 내용이 중대하거나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 중대하거나 회원에게 불리한 내용에 동의하지 않는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9조 (포인트 적립)

 

1. 회원은 다음과 같은 경우 오늘의 분리수거 포인트(이하 “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 있습니다.

- 전용 회수함에 QR코드를 통해 사용자 아이디를 입력하고 재활용품 또는 다회용기를 투입하여 회수를 인증하는 경우

- 회원이 오늘의 분리수거의 카메라 인증기능을 통해 사진을 촬영하여 업로드하는 경우

- 오늘의 분리수거에서 제공하는 사용자 평가 콘텐츠를 통해 사용자 평가를 완료하는 경우

- 사용자 평가 콘텐츠를 통해 회원의 인증샷이 점수를 받은 경우

- 회원이 오늘의 분리수거 어플리케이션의 카메라 인증 후, 전용 분리 배출함에 오늘의 분리수거에서 제공되는 QR코드를 인식해 수거함에 투입을 완료하는 경우

- 회사 또는 회사와 계약을 체결한 제3자가 제공하는 챌린지를 참여하는 경우

- 기타 회사에서 제공하는 포인트 적립 콘텐츠를 이용한 경우

2. 적립된 점수 내역은 서비스 초기화면과 서비스 내 마이페이지 화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 적립된 포인트는 금전으로 환불 또는 전환할 수 없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의 효율적 이용을 지원하거나 서비스 운영을 개선하기 위해 필요한 경우,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 후 포인트의 일부 또는 전부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5. 포인트는 회사의 포인트 운영정책에 따라 주기적으로 수시로 변경 및 소멸할 수 있습니다.

6. 회원은 회사의 운영정책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및 혜택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 이외의 제휴사 기타 제3자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경우 그에 대한 안전성 및 적법성 등에 대해 보증하거나 책임지지 않고, 관련된 일체의 위험의 부담에 대해 여러분이 해당 서비스를 사용하기 전에 동의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7. 서버에 입력된 적립액과 클라이언트 상의 적립액 간에 차이가 나는 경우 항상 서버에 입력된 적립액을 기준으로 하고, 서버와 클라이언트의 비동기화로 인하여 발생하는 적립금 차이는 정정이 불가능합니다.

8. 포인트 적립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제세 공과금은 회원의 부담으로 합니다.

9. 포인트는 양도, 상속, 대여, 담보 등 어떠한 처분행위의 목적으로 될 수 없습니다. 다만, 회사가 운영정책으로 정하거나 별도로 인정하는 경우 예외로 합니다.

 

제10조 (포인트의 정정, 취소 및 소멸)

 

1. 포인트 적립에 오류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오류 발생일로부터 90일 이내에 회사에 정정요구를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정당한 요구임이 확인된 경우 정정 요구일로부터 90일 이내에 정정하여야 합니다.

2. 클라이언트 변경, 해킹, 매크로 등 부정한 방법으로 포인트를 적립한 경우, 그 포인트는 0으로 정정됩니다.

3. 회사와 제휴사 기타 제3자간의 서비스 내 프로모션 제공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포인트를 지급한 경우, 제휴사 기타 제3자의 파산, 부도 등 프로모션 관련 수수료의 지급이 불가능해지면 회사는 해당 프로모션과 관련하여 적립된 포인트를 취소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책임은 광고주에게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취소된 포인트의 10% 이하의 범위에서 회원에게 보상 포인트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4. 적립된 날로부터 12개월간 사용되지 않은 포인트는 차례로 소멸됩니다.

5. 포인트의 적립 또는 사용이 없는 상태가 12개월 이상 계속된 회원의 포인트는 소멸될 수 있습니다.

 

제11조 (제휴 서비스의 이용)

 

1. 회원은 적립된 포인트를 이용하여 제휴사 기타 제3자와 제휴된 다양한 서비스(이하 “제휴 서비스”)를 이용,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2. 제휴 서비스의 내용은 제휴사 기타 제3자와의 협의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휴 서비스의 이용, 구매금액은 제휴사 기타 제3자로부터의 공급금액, 지급 수수료, 운영비용 등(이하 “공급금액 등”)을 고려하여 산정이 됩니다. 제휴 서비스의 공급금액 등은 시중에서의 공급금액 등과 다를 수 있습니다.

3. 카페, 편의점 등 현장 매장에서 사용되는 제휴 서비스의 경우 회사가 회원의 모바일 기기로 해당 바코드를 전송함으로써 적법하게 이행을 완료한 것으로 봅니다.

4. 적립된 포인트를 이용하여 구매한 제휴 서비스를 회원의 단순 변심으로 환불 조치하는 경우 쿠폰금액의 90%가 포인트로 재적립됩니다. 다만, 환불이 불가능한 품목이 있을 수 있으며, 이 경우 제휴 서비스 상세 설명에 명시됩니다.

5. 제휴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분쟁에서 제휴사 기타 제3자에 그 책임이 있을 경우,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제 4 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12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 법령 또는 이 약관을 위반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합니다.

2. 회사는 신용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보안시스템을 갖추고,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공시하며 준수하겠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회원의 의견이나 불만사항 등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처리된 결과는 게시판 또는 이메일을 통해 회원에게 통보합니다.

 

제13조 (손해배상 및 면책)

 

1. 회원은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써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행한 불법행위나 이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또는 고장, 통신의 두절 등으로 인하여 일시적 또는 종국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이 경우 회사는 서비스 화면 또는 E-mail 또는 문자메시지의 형식을 통해 이 사실을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 또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하지 아니하고 이루어지는 개별 계약과 회원 본인이 제공한 신상등록정보의 오류, 미비 등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이 다른 회원에 의해 게재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등을 신뢰함으로써 입은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제휴사 기타 제3자를 포함한 회사의 광고 게재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7. 회사와 피연결회사(회사의 서비스 화면과 링크 등으로 연결된 사이트를 운영하는 법인 또는 회사를 말합니다)는 독자적으로 운영되며, 회사는 피연결회사와 회원 간에 이루어진 거래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서비스 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서비스를 통한 제휴사 기타 제3자 등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은 서비스 내에 포함되어 있는 링크를 통하여 제휴사 기타 제3자가 운영하는 다른 웹사이트로 옮겨갈 경우, 회사는 해당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정보 내용 및 이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회사는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에 관하여 그 수신을 거부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회사는 오늘의 분리수거에 캠페인 진행을 하기 위해 등록한 팀 또는 단체(이하 “개설자”)가 만든 챌린지에서 발생하는 법적 분쟁 및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4조 (개인정보 보호의무)

 

1.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회원 등록정보를 포함한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이에 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의하고, 회원이 늘 확인할 수 있도록 서비스 화면을 통해 공시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이 약관 및 개인정보 처리방침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의 개인정보가 제3자에게 공개 또는 제공되지 않도록 합니다.

2. 회사는 전기통신사업법, 통신비밀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계 법령에 따라 행정기관이나 수사기관 등에서 회원의 개인정보의 열람이나 제출을 요청하는 경우에는 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해서는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5조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1.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하여, 위치정보 서비스 이용약관 및 정보 제공 동의 등 필요한 요건을 구비한 회원으로부터 위치정보를 수집 및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의 위치정보를 이용하는 경우,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회원의 개인위치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3. 위치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관하여는 회사가 제시하는 별도의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에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16조 (마케팅 알림 동의)

 

1. 오늘의 분리수거 앱의 푸시 알림을 통해 오늘의 분리수거와 제휴사의 상품, 서비스, 이벤트, 맞춤 혜택 및 서비스 정보 등의 안내 등 마케팅 정보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광고성 정보 전송의 경우에는 사전에 ‘푸시 알람 설정’ 수신에 동의한 경우에 한하여 전송합니다.

2. 푸시 알림 동의는 고객님이 오늘의 분리수거 앱을 설치, 이용하는 동안 유효합니다. 고객은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으나, 상기 동의사항은 귀하에게 제공되는 서비스와 직접적으로 관련되어 있는 것으로서 위 사항에 동의하지 않으실 경우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3. 동의하지 않으신 경우에도, 광고성 정보 외에 고객님께 알려드릴 필요가 있는 중요한 내용들은 전송될 수 있습니다.

 

제17조 (회원의 의무)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서비스 이용 관련 제반 신청 및 변경행위 시 허위내용의 등록

- 서비스 내 게시된 각종 정보의 무단 변경, 삭제 등 훼손

- 일체의 가공행위를 통해 서비스를 분해, 변경, 모방하는 행위

- 회사 기타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포함하여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다른 회원의 동의 없이 수집하거나 명예를 손상하는 행위

- 회사의 동의 없이 광고를 전송하거나 외설, 폭력적인 정보 등을 노출하는 행위

- 기타 약관상의 의무를 불이행하는 행위

- 기타 관련 법령에 위반되거나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 통념에 반하는 행위

 

제18조 (회원 아이디 및 비밀번호)

 

1. 회원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회원은 제3자에게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알려주거나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2. 회원이 자신의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는 사실 또는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를 따라야 합니다.

3. 제2항의 경우 회사에 통지하지 않거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5 장 계약 해지 및 이용제한

 

제19조 (서비스의 일시중단)

 

1.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등 기술상 업무상의 이유로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사전에 통지함을 원칙으로 하지만,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 일시 중단은 이메일 또는 서비스 내 공지사항, 서비스 웹사이트에 게시하는 방법 중 하나 이상으로 통지합니다.

3. 중단으로 인하여 회원이 손실을 입은 경우 회사는 통상적으로 예상 가능한 범위 내에서 서비스 내 포인트 등으로 보상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에 의한 경우에는 보상하지 않습니다.

 

제20조 (회원의 계약해지, 이용 중지요청 등)

 

1.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내 계정관리 메뉴를 통하여 서비스 이용계약 해지를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를 즉시 처리합니다.

2. 위 해지 시 잔여 포인트는 즉시 소멸하며 다른 개인정보는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라 파기됩니다.

3. 위 해지로 인하여 제휴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정보가 삭제됨에 따라 회원에게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4. 회원은 이메일 통보 등 정해진 절차를 거쳐 서비스의 이용 중지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5. 이용계약이 해지되면 법령 및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의 개인정보나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 등 모든 데이터는 삭제됩니다. 다만,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이 제 3자에 의하여 스크랩 또는 다른 공유기능으로 게시되거나 회원이 제3자의 게시물에 댓글 등 게시물을 추가하는 경우에는 해당 게시물 및 댓글이 삭제되지 않으므로 반드시 해지 전에 삭제한 후 탈퇴하여야 합니다.

 

제21조 (회사의 계약해지, 이용제한 등)

 

1. 회사는 다음의 경우 상당한 기간 전에 최고하고 해당 회원과의 이용계약을 해지하여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① 회원이 사망한 경우 ② 타인의 개인정보 또는 모바일 기기를 도용한 경우 ③ 회원이 가입시 작성한 개인정보가 허위임이 밝혀진 경우 ④ 포인트를 부정한 방법으로 적립하거나 사용한 경우 ⑤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⑥ 서비스 외에서 회사, 운영자, 임직원 등을 사칭하는 경우 ⑦ 무단으로 회사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서버를 해킹하는 등 시스템을 위협한 경우 ⑧ 허위사실 유포, 위계기타 방법으로 회사의 명예 또는 신용을 훼손하거나 업무를 방해한 경우 ⑨ 서비스에 관한 스팸성 홍보 활동을 하는 경우 ⑩ 기타 이 약관상의 의무 또는 법령에 위반되는 행위를 한 경우

2. 위 제1항 ①호의 사유로 자격상실이 된 회원의 포인트는 자격 상실일로부터 3개월(잔여 포인트 해소기간) 이내에 회원의 상속인이 제휴 서비스 구매에 사용하거나 상속인에게로 양도될 수 있습니다. 해소기간 경과 후 잔여포인트는 소멸됩니다.

3. 위 제1항 ②호부터 ⑩호의 사유로 자격상실 통보를 받은 회원의 포인트는 자격상실일 즉시 소멸됩니다.

4. 회사는 아래 사항에 포함하는 이용자들에 대해 사용을 무기한 정지할 수 있습니다.

- 다른 이용자들로부터 복수의 신고를 받은 경우

- 회사에 직접적, 간접적으로 피해를 준 경우

- 회사가 악성유저라고 판단하는 경우

- 회사의 정관 및 운영정책 등을 악용하고 있다고 회사가 판단하는 경우

- 본인 명의의 핸드폰 번호가 아닌 번호를 사용하는 경우

- 챌린지가 불법적인 일에 사용되는 경우

- 챌린지 개설, 댓글, 코멘트, 1:1문의 등의 형태를 통해 사람들에게 불쾌감을 주는 행동을 했다고 회사가 판단하는 경우

- 직접 개설한 챌린지에서 사람들에게 피해를 준 경우

5. 회원은 본 조에 따른 회원 자격상실 및 사용정지에 관하여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으면, 회사는 회원의 이의신청이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즉시 서비스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22조 (게시물의 관리)

 

1.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및 저작권법 등 관련 법령에 위반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회사에 관련 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합니다.

2. 회사는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의 약관, 운영정책 및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3. 위와 관련한 세부 절차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및 저작권법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회사가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제23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회사의 상표, 로고, 제공하는 서비스 및 광고 내용에 관한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는 회사에 귀속합니다. 다만,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생성된 콘텐츠(회원이 게시한 사진, 글, 정보, 영상 등 게시물을 포함하며 이에 국한하지 아니함)에 대한 지적재산권은 권리자가 계속하여 보유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생성된 콘텐츠는 오늘의 분리수거 등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에 노출될 수 있고, 이에 필요한 범위 내에서 사용, 저장, 수정, 복제, 공중송신, 전시, 배포 등의 방식으로 국내ㆍ외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사용을 허락하는 라이선스를 회사에 제공하게 됩니다. 회원이 서비스에 게시물을 게재하는 것은 다른 회원이 게시물을 서비스 내에서 사용하거나 회사에게 본 항의 라이선스를 제공한 것으로 봅니다. 위 라이선스는 회원이 서비스의 사용을 중단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한 후에도 존속하게 됩니다.

3.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더라도 회사, 다른 회원 및 제3자의 콘텐츠에 대하여 어떠한 권리를 가지게 되는 것은 아닙니다.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회사, 다른 회원 및 제3자의 콘텐츠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생성된 콘텐츠를 저작권법 등 관련 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서비스 내 노출, 서비스 홍보를 위한 활용, 서비스 운영, 개선 및 새로운 서비스 개발을 위한 연구, 웹 접근성 등 법률상 의무 준수, 외부 사이트에서의 검색, 수집 및 링크 허용을 위해서만 제한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그 밖의 목적을 위해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5. 회원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생성된 콘텐츠에 대해 회사에 라이선스를 부여하기 위해 필요한 권리를 보유해야 합니다. 이러한 권리를 보유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문제에 대해 게시자가 책임을 부담하게 됩니다. 오늘의 분리수거의 개설자가 서비스 내에 게시하거나 사용하는 이미지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 관련 책임 역시 개설자에게 있고, 회사는 이에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6. 회사는 회원의 콘텐츠가 법령에 위반되거나 음란 또는 청소년에게 유해한 게시물, 차별 갈등을 조장하는 게시물, 도배ㆍ광고ㆍ홍보ㆍ스팸성 게시물, 계정을 양도 또는 거래하는 내용의 게시물, 타인을 사칭하는 게시물 등이라고 판단하는 경우 이를 삭제하거나 게시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모든 콘텐츠를 검토할 의무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제24조 (서비스의 종료)

 

1. 회사는 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하는 날로부터 3개월 이전에 이 약관 제3조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알립니다.

2. 서비스 종료 통지일 현재 기 적립된 포인트는 서비스 종료일까지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소진하여야 하며, 서비스 종료일 이후로는 자동 소멸되어 회원은 포인트에 관한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3. 종료 통지일로부터 서비스 종료일까지 서비스의 일부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 6 장 분쟁

 

제25조 (서비스관련 분쟁해결)

 

회사는 게시물과 관련된 저작권 침해, 명예훼손 또는 개인정보 및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회원의 의견이나 불만사항을 신속하게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알립니다.

 

제26조 (준거법 및 합의관할)

 

1. 회사와 회원 간에 제기된 법적 분쟁은 대한민국 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회사와 회원 간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서울중앙지방법원 또는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21년 10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